7년 미만의 창업자가 정부 지원사업, 사무실 입주 등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좋은 웹사이트가 있다. 정부 지원사업 같은 것이 반드시 창업에 있어서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아쉽기 때문에 관련 웹사이트 정도는 미리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후원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사관학교 입주 신청 공고가 매년 올라온다. 사관학교 입주 정보뿐만 아니라 서울창업허브 등 타 기관 지원사업 공고, VC나 IR 동향 등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2. 창업자&예비 창업자를 위한 스타트업 사업계획서 샘플
투자를 받으려고 하는 창업자 혹은 예비창업자라면 사업계획서 작성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막상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려고 하면 막막하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계획서 샘플이 존재하는것이다. 우수 사업계획서 사례를 참조하면 좋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다.
왠만한 창업 컨설팅, 관련 강연회를 가면 지겹도록 보고 들을 수 있는 웹사이트일 것이다. 사실 케이스타트업 사이트는 설명이 필요가 없다. 대한민국에서 스타트업을 하는 창업인이라면 이곳 웹사이트는 거의 매일 들어간다.
4. 마무리
모든 일의 시작과 끝은 정보에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상대방보다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일수록 그때 그때 상황에 대한 대비를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위 웹사이트를 잘 활용하여 모두 exit할 수 있기를 바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