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연락하다. <2편>

이전 게시글인 “페이스북, 회원님의 계정이 잠긴 상태입니다 <1편>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페이스북 계정 잠금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니까, 페이스북에 직접 문의하는 것 밖에 답이 없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검토해서 연락처를 찾았다.

Privacy Agent Korea Co., Ltd. ???

프라이버시 에이전트 코리아?? 구글에 검색해보니 페이스북이 지정한 한국 공식 대리인이라고 한다. 관련 근거는 대한민국 개인정보 보호법 상 개인정보 보호 고지사항이라는데 글로벌 기업의 경우 특별히 대리인을 임명할 수 있다고 한다.

페이퍼 컴퍼니같지만, 이메일로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한 소명서를 전달했다.

[첨부1]프라이버시 에이전트 코리아 유한회사가 보낸 이메일

아, 정말 이러기야?

자기들 업무 소관이 아니라며 첨부한 사진과 같이 이메일을 보내왔다.

이쯤와서 포기하고 싶었으나 이들의 메일이 괘씸하다못해 화가나서 국민 신문고에 민원까지 제기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개인정보 이슈니까 당연히 개인정보 보호위원회로 민원을 접수했는데, 위원회에서 민원 접수를 공정거래위원회로 이송하더니, 공정위가 다시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이관했는데,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이송하더니,

다부처 처리 민원으로 접수됐다.

이쯤와서 든 생각은 어지간히 민원 처리하기 곤란한가라는 생각 밖에 들지 않았다.

결국 소비자보호원이 답변했는데, 보호원에 따르면 피해구제신청서를 작성해서 보호원에서 직접 피신청인과 신청인 사이에서 중재해주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소비자보호원에 피해구제신청을 했으나 별다른 소득없이 끝나버렸다.

<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에서는 캘리포니아 본사에 직접 연락하기 위해 영어 이메일을 작성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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